그 만남이 새로운 여정의 이정표가 된다.
황금빛으로 빛나는 리빙 메모리에 이르러 격투 끝에 생명의 순환을 지켜낸 모험가 일행. 두 세계에 걸친 싸움이 끝나고 투랄 대륙에는 잠시 평화가 찾아왔다. 그리고 지금, 앞으로 나아가려는 사람들을 지켜보던 모험가 일행은 밝혀지지 않은 기억과 마주하게 된다.
야크텔 밀림의 마무크로부터 모험가에게 한 통의 연락이 도착한다――. 만날 리 없던 세계의 기억이 교차하며 미지의 모험이 지금 시작된다!
헤리티지 파운드 북부에는 토나와터족이 사는 마을이 존재했다. 그곳은 과거 툴라이욜라의 제1왕자 조라쟈가 용연대를 이끌고 투랄비드랄과 격전을 벌였던 땅이었다고 한다.
떠돌이 시인은 노래한다. '영원한 책무'라는 신조 아래, 영혼 없이 기억만 남은 백성들을 지키고자 한 여왕에 대해서. 자애로움을 이어받았으나, 그렇기에 막다른 길에 들어서고 만 시스템은 다른 세계에서 생명을 빼앗아 황금빛 미래를 거머쥐려고 했다. 그 시도가 이어져 더 많은 생명을 빼앗았다면 그녀가 바라던 결말로 향하는 길은 계속되었을 것인가――. 빛의 전사는 지금 이터널 퀸과의 싸움을 다시 체험한다.
이세계의 시인은 생각에 잠긴다. 미래란, 작은 계기 하나로도 흔들리는 불확정한 것이다. 그렇기에 빛으로 뒤덮인 세계에서 사람들은 저항을 포기하지 않으며, 되찾은 아름다운 밤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두 소녀가 쟁취한 미래 역시 수많은 결말 중 하나에 불과하다면…… 엮어진 시에 흔들린 [내일]은 과연 어떤 미래를 그려낼 것인가.
떠돌이 시인은 노래한다. 어둠보다 더 깊은 어둠, 모든 것을 무로 되돌리고자 한 존재에 대해서. 어둠의 구름…… 그것은 알라그 초대 황제와 계약을 맺은 마왕급 대요마다. 모험가는 예전에 어둠의 세계에서 그 마왕과 대치한 적이 있으며 우네와 도가의 희생으로 간신히 원초세계로 돌아올 수 있었다. 그러나 만약 그때 우네와 도가, 그리고 황족의 피를 이어받은 자가 없었더라면? 더 강한 힘으로 공격해 오는 마왕을 상대로 저항할 수 있었을 것인가……. 빛의 전사는 지금 어둠의 구름과 벌인 싸움을 다시 체험한다.
이번에 떠올리는 것은 동방의 서수인 백호와 벌인, 폭풍을 부를 만큼 격렬한 싸움의 기억. 하늘에 부는 바람에 집어삼켜지는 것이 먼저일까, 마음에 드리운 검은 구름을 걷어내는 것이 먼저일까. 지금 환상의 격투가 펼쳐진다.
행상의 민족 [펠루펠루족]의 한 젊은이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것은 관광업! 장사를 통해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을 잇는 다리가 되자!
미확인 비행 물체에 납치당해 행방불명이 된 사건해결사 힐디브랜드. 그를 찾고 있는 나슈 마카라카와의 재회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샬로니 황야에서 영업 중인 철도 회사 [사카 투랄 철도]의 향후에 대하여 왈리카와 니토위퀘가 정면으로 대립!? 장인으로서의 실력을 발휘해 철길 너머로 이어지는 미래를 개척하자!
모험가의 활약으로 붕괴 직전까지 몰린 악의 비밀 조직 [자유의 문]. 간부들이 차례로 쓰러짐에 따라, 마침내 대장 [아파히]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와추메키메키 종합상가는 오늘도 많은 웃음소리와 함께 북적이고 있다. 시장 대표인 로펠리는 점주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준 모험가에게 다시 한 번 협력을 구하고 싶다고 한다.
기본적인 전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초보자의 집]에 [전술 훈련]이 추가됩니다. 다양한 공격에 대한 대응 방법을 배워 실전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유하고 있는 하우징이 위치한 지역에 상관없이, 각 지역의 내장 패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내장 스타일 변경]이 추가됩니다. 또한 새로운 내장 패턴 [깔끔한 스타일]도 선택 가능하게 됩니다.
[작패유희]를 즐길 때 [새벽의 혈맹] 소속 캐릭터가 곁에서 응원해 주는 새로운 기능 [작패유희 음성]. 리치나 론, 쯔모 등의 특정 상황에서는 음성이 포함된 연출이 더해져 더욱 현장감 있는 대국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