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 | 해당 팀을 대표하는 선수로, 대회 참가 신청서 제출부터 운영위원회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본인이 소속된 팀의 원활한 대회 참여를 위한 주요 역할을 담당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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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 | 해당 팀에 소속된 선수 |
예비팀원 | 해당 팀에 소속된 선수로, 경기 당일에는 현장에서 대기하며 필요 시 팀원과 교대하여 경기에 참여함 |
승급전 | (대회 참가신청 팀이 32팀을 초과한 경우) 대회 참가팀(32팀)을 선발하거나 선발전 대진표를 최종 결정하기 위한 랭킹 데이터 취합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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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전 | 대회 참가조건을 충족한 32팀이 참가하며, 예선 진출팀을 선발하기 위한 단계 |
예선 | 선발전을 통과한 16팀이 참가하며,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기 위한 단계 |
본선 | 예선을 통과한 8팀이 참가하며, 준결승 진출팀을 선발하기 위한 단계 |
준결승 | 본선을 통과한 4팀이 참가하며, 결승 진출팀을 선발하기 위한 단계 |
결승 | 준결승을 통과한 2팀 및 예비 1팀이 참가하며, 최종 우승팀을 가리기 위한 단계 |
라운드 |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1회 플레이로, 양 팀의 승패 스코어가 결정되는 가장 작은 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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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 | 연속된 라운드로 구성되며, 대회규정이 명시한 라운드가 끝나면 종료되는 단위 |
경기 | 양 팀이 맞서 승패를 가리는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대전을 통칭하는 용어 |
시즌 | 대회 참가 신청부터 결승이 종료되는 시점까지의 기간 |
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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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 세트 득실차 값이 높은 팀을 선발 (승리 세트 스코어 - 패배 세트 스코어) |
> 연장전 중 제한시간 안에 승부가 나지 않아 무승부 처리된 경기가 있더라도(승리 세트 스코어 - 패배 세트 스코어)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 |
② | ①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라운드 스코어를 점수로 환산하여 결과값이 높은 팀을 선발 |
> 라운드 스코어 승리(2점) / 무승부(0점) / 패배(-1점) 점수를 부여한다. 단, 2선승 팀에게는 가산점 2점을 부여한다. | |
③ | ②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예선 전체경기의 팀별 크리스탈 운반도 평균값이 높은 팀을 선발 |
> 크리스탈 운반도 및 평균값은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인정한다. | |
④ | ③으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예선 전체경기의 팀 단위 (K+A)/D값이 높은 팀을 선발 |
> 경기 중 처치(K)와 도움(A) 수를 더한 뒤 쓰러진 수(D)로 나눈 값으로 본 대회에서는 선수의 경기 참여도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한다. |
순위 | 팀 | 세트수 | 세트 스코어 | 라운드 스코어 | 평균 운반도 (예선전체) |
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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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 무 | 패 | 승 | 무 | 패 | 점수 | |||||
A팀 | 3 | 2 | 0 | 1 | 5 | 0 | 4 | 6 | 64.8% | ||
B팀 | 3 | 2 | 0 | 1 | 5 | 0 | 3 | 9 | 64.5% | ||
C팀 | 3 | 2 | 0 | 1 | 5 | 0 | 3 | 6 | 46.9% | ||
D팀 | 3 | 0 | 0 | 3 | 2 | 0 | 6 | -2 | 34.4% |
순위 | 팀 | 세트수 | 세트 스코어 | 라운드 스코어 | 평균 운반도 (예선전체) |
결과 | |||||
---|---|---|---|---|---|---|---|---|---|---|---|
승 | 무 | 패 | 승 | 무 | 패 | 점수 | |||||
A팀 | 3 | 2 | 0 | 1 | 5 | 0 | 4 | 6 | 64.8% | ||
1 | B팀 | 3 | 2 | 0 | 1 | 5 | 0 | 3 | 9 | 64.5% | 진출 |
C팀 | 3 | 2 | 0 | 1 | 5 | 0 | 3 | 6 | 46.9% | ||
D팀 | 3 | 0 | 0 | 3 | 2 | 0 | 6 | -2 | 34.4% |
순위 | 팀 | 세트수 | 세트 스코어 | 라운드 스코어 | 평균 운반도 (예선전체) |
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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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 무 | 패 | 승 | 무 | 패 | 점수 | |||||
2 | A팀 | 3 | 2 | 0 | 1 | 5 | 0 | 4 | 6 | 64.8% | 진출 |
1 | B팀 | 3 | 2 | 0 | 1 | 5 | 0 | 3 | 9 | 64.5% | 진출 |
C팀 | 3 | 2 | 0 | 1 | 5 | 0 | 3 | 6 | 46.9% | ||
D팀 | 3 | 0 | 0 | 3 | 2 | 0 | 6 | -2 | 34.4% |
① | 라운드 스코어의 (승리-패배)값이 높은 팀을 선정. 라운드 스코어 결과가 2:1, 2:0일 경우 2:1로 패배한 팀을 3위로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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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①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준결승)전체 경기의 크리스탈 운반도(%) 평균값이 높은 팀을 선정 |
③ | ②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준결승)전체 경기의 팀 (K+A)/D를 기준으로 선정 |
대회 참가자는 팀명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임시팀명’으로 강제 변경되며 이후 공식대회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다른 명칭으로 변경할 수 있다.
대회 참가 권한은 타인에게 양도, 이전, 판매할 수 없다. 이로 인한 대리 참여가 확인되는 즉시 해당 선수 및 팀은 실격될 수 있다.
다. 제3자 개입 금지모든 선수는 당일 경기 시작부터 종료되는 시점까지 ‘해당 경기에 출전한 팀원’을 제외한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서는 아니된다. 경기 중 휴대전화 등의 통신기기로 경기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공유받아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선수나 팀이 실격 처리될 수 있다.
라. 건강 이상 유무 확인선수에게 건강상의 문제가 있거나 법적으로 규정된 감염병의 양성 판정 혹은 의심 사례인 경우 안전한 진행을 위해 운영위원회에 즉시 알려야 한다. 이를 알리지 않을 경우 이후 대회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마. 경기장 사용 규정경고 1회 | 경고 2회 | 경고 3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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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라운드 패배 | 세트 패배 |
라운드패 | 해당 라운드의 경기를 치르지 않고 해당 라운드를 패배 처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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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패 | 해당 세트의 모든 라운드(경기)를 치르지 않고, 해당 세트를 패배 처리한다. |
실격패 | 해당 일자의 모든 경기를 패배 처리한다. |
출전 정지 | 파이널판타지14에서 주최하는 대회성 오프라인 행사 참가가 제한된다. |